[2021 브랜드대상] 급냉한 동태로 고객·가맹점 잡은 바다양푼이동태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바다양푼이동태탕’은 전국에 36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동태를 활용한 메뉴를 판매하며 탕과 전골 찌개 등을 선보이고 있다. 동태는 저지방, 저칼로리, 고아미노산,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유명하다. 최근 들어 면역력과 건강에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바다양푼이동태탕’은 전용육수 분말을 개발해 전국 가맹점 어디서든 맛을 유지한다. 정량을 사용하면 누구나 같은 맛을 낼 수 있으며 주문시 바로 만들어 위생적이다.

전국 가맹점에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 공정을 최소화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바다양푼이 동태탕’은 손질된 동태를 공급한다. 손질 동태는 급냉하는 방식으로 생태와 유사한 맛을 낸다. 전 메뉴 포장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19 이후 특히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에는 고급화 브랜드 ‘바다동태탕솥밥전문점’을 론칭했다. 고객에게는 양질의 한끼 식사를 제공하고 가맹점은 객단가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간단한 철학을 바탕으로 본사 정책이 만들어지고 운영된다.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